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생일축하 메세지 문구 모음

by 로너킷 2020. 10. 26.

생일축하 메세지 문구

1년 중 가장 특별한 날을 꼽으라면 태어난 날, 생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녀노소 생일에는 축하받고 싶고, 행복한 일만 일어나길 바라는데요. 별 일 아니지만 오래 연락하지 않던 지인들이 축하 메시지를 보내오면 기분이 좋기도 합니다.

 

 

오늘은 생일을 축하하고 싶을 때 보내기 좋은 생일축하 메시지를 대상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친구의 생일을 축하할 때 메세지 ]

OO야! 오랜만에 연락하네. 1년에 하나뿐인 생일을 정말정말 축하해. 오늘 하루 배 터지게 먹고, 행복하고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랄게! 

 

 

OO아. XX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매년 만나고 싶은데 상황이 여의치가 않네. 매일 만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요즘 들어 생각이 참 많이 난다. 살아가면서 마음을 터놓고 지낼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게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몰라. 멀리 있지만 늘 옆에 있는 것처럼 응원해주고, 함께해줘서 고마워. 태어나줘서 고마워, 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

 

[ 직장 동료의 생일을 축하할 때 메세지 ]

팀장님, 생일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처음 입사했을 때 이것저것 도와주셔서 꼭 보답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와서 기뻐요. 팀장님 덕분에 부족하던 제가 그나마 팀에 도움이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지금까지 잘 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XX부서의 활력! XX부서의 자랑! 팀장님, 오늘 하루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OO 대리, 얼마 전 승진하더니 오늘은 생일까지. 겹경사가 따로 없네. 오늘 한턱 쏴야 하는 거 아닌가? 농담이네. 지금까지 OO대리가 열심히 해온 것 잘 알고 있네. 앞으로도 회사를 위해서 더욱 더 힘써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은 선물 준비했으니 넣어두고. 이따 회식 자리에서 보게.

 

 

부장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든든한 부장님 덕분에 저희 부서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농담처럼 하시는 말씀이시지만, 연세가 많으신 데도 사원 하나하나를 책임지고 안전하게 지도해주시는 부장님이 계셔서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게 정년퇴직까지 쭉 뵙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생신 축하드립니다!

 

 

[ 학교 선후배 생일을 축하할 때 메세지]

선배님, 생일 축하드려요! 친언니 같은 선배님이 계셔서 과생활 적응도 잘 할 수 있었어요. 겉도는 아싸들을 친근하게 품어주셔서 감사해요. 선배님 같은 분이 계셔서 후배들이 즐겁게 과생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괜찮으시다면 오늘은 제가 맥주 한 잔 쏘겠습니다. 생일 축하드리고 졸업까지 파이팅입니다!!

 

OO아, 수업 잘 듣고 있지? 오늘 생일이라고 들었어. 생일 축하해. 복학했을 때 아는 후배들도 없어서 수업 들을 때마다 심심했는데 항상 잘 챙겨주고 아는 척 인사해 줘서 고맙다. 오늘 안 바쁘면 저녁 사줄게. 좋은 하루 보내.

 

[ 가족의 생일을 축하할 때 메세지]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랑하는 나의 아내, OO이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결혼하고 X년이 되도록 그 흔한 이벤트 한번 못 해준 것 같아 항상 미안했는데 이렇게라도 기회가 와서 정말 기뻐. 마음속 깊이 사랑하는 마음이 흘러넘치는데 제대로 표현 못해서 미안해. 앞으로는 짜증도 덜 내고, 집에도 일찍 들어오는 착한 남편이 될게. 지금까지 같이 살아줘서 고맙고, 오늘 저녁은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먹자. 사랑해.

 

 

소중한 막내 동생 OO아 생일 축하해. 네가 벌써 XX살이라니 믿기지가 않는다. 어렸을 때야 하루가 다르게 정말 많이 싸웠지만, 어른이 된 지금은 이 세상에 유일한 내 편이라고 어디 가서 당당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듬직해. 부족한 나 때문에 네가 일찍 철이 든 것 같기도 하고, 늘 고마운 마음이야. 앞으로도 우리 식구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자. 용돈 조금 보내니까 친구들이랑 맛있는 거 사 먹어.

 

 

어머니, 아침에 미역국 끓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년 느끼지만 생일날 미역국을 먹는 느낌은 또 다른 것 같습니다. 열 달 동안 힘든 몸으로 저를 품고 지켜주시고, 말썽을 많이 피웠는데 잘 키워 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태어나게 해주셔서, 깊은 사랑을 주셔서 고개 숙여 감사드려요. 아침은 미역국 끓여주셨지만 저녁은 제가 해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이상으로 생일축하 메시지와 문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원하시는 메세지나 문구가 있으셨나 모르겠네요. 이런 메세지나 생일 문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진정으로 축하하는 마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한번 꾹 눌러주시고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