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한쪽귀가 안들려요 돌발성 난청일까?

by 로너킷 2020. 10. 7.

한쪽 귀가 안 들려요 돌발성 난청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쪽 귀가 갑자기 안 들리는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잘 들리던 귀가 갑자기 먹먹하면서 안 들린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게 돌발성 난청인데요. 발생 이유와 대처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와 같은 컨디션인데 높은 산에 올라가 있는 듯 귀가 답답하고 아무 소리도 안 들린다면 보통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입을 몇 번 벌려보면서 괜찮아지겠지 하면서 하루 이틀을 그냥 보내시는데 돌발성 난청은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돌발성 난청이란 3개 이상의 연속된 주파수에 청력손실이 3일 이내에 발생한 감각신경성 난청이라고 하는데요. 증상은 귀에 뭘 집어넣은 듯한 꽉 막힌 느낌과 난청을 동반합니다. 또는 이명까지도 생기고 어지러운 현기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은 보통 30대에서 50대 사이에 많이 발병하는 데 원인은 아직까지 뚜렷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한쪽 귀가 안 들려요 라고 증상을 말하면 대부분은 의사 선생님은 청력검사부터 할 텐데요.

 


돌발성 난청이라고 진단받게 되면 약과 주사를 통해 신속하게 치료를 받게 되고 약 한 달가량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돌발성 난청은 조기 발견과 대처가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고 나중에 치료를 받게 되면 회복률이 현저하게 떨어지는데요. 더 심한 경우에는 영구적으로 청력을 손실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진 않지만 대체적으로 심한 소음공해, 잦은 이어폰의 사용, 과도한 음주, 심한 스트레스, 바이러스 등입니다.

 


한쪽 귀가 안 들려요 어떻게 해야 되나요?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빠른 치료를 받으셔야 추후 청력이 손실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최근 컨디션과 몸 상태를 점검해보시고 몸을 너무 혹사시켜 피로가 쌓였는지 아니면 과도한 음주로 심신이 미약해졌는지, 소음공해에 많이 노출이 되었는지 등 돌발성 난청의 원인을 스스로 잘 파악해보시고 몸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술 담배는 기본적으로 끊고, 저염식의 식단과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으셔야 합니다. 한쪽 귀가 안 들려요 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돌발성 난청의 경우 조기 치료를 잘하셔 청력을 회복하셨다고 해서 몸 관리를 소홀히 하신다면 재발할 가능성이 크니 몸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이상 한쪽귀가 안 들려요 에 관한 원인과 대처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합니다. 소 읽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이 있듯이 건강을 잃고서야 건강의 소중함을 알게 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건강할 때 잘 관리하셔서 백세까지 오래 건강하게 인생을 즐겨야죠.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