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by 로너킷 2020. 5.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증상의 이유를 알아야 해결책이 나오기 때문에 머리가 아픈 이유를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몸은 알코올을 산화하기 위해서 산소를 필요로 하는데 지나치게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우리가 숨을 쉬면서 들이는 산소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산소가 부족해서 두통이 옵니다. 간의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수록 숙취도 더더욱 심해집니다.



그렇다면 이럴 때 대처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꿀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꿀에는 알코올을 해독시키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숙취가 심하고 두통이 있을 때 꿀물을 타서 먹으면 두통도 괜찮아지고 울렁거리는 속도 가라앉습니다.



두 번째로 녹차를 마십니다. 녹차에는 아스파라긴산이나 카테닌, 아라닌 등의 성분들은 알코올을 빠르게 해독시켜 줍니다. 



세 번째로 토마토 즙을 마시는 것입니다. 토마토 즙은 가능하면 술을 마시기 전에 마셔주는 게 더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즙이 체내에서 완충과 희석 작용을 해서 알코올이 위장에 주는 부담을 덜어 줍니다. 만약 술을 마신 후 토마토 즙을 마신다면 적어도 300ml 이상 마셔야 합니다. 그렇게 마셔 주면 술 먹고 두통과 숙취가 서서히 풀리도록 도와줍니다.



네 번째로 가시오피아와 헛개를 섭취합니다. 가시오피아의 성분들은 술을 마신 뒤 두통에 도움이 되고, 피로가 누적된 간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헛개는 간을 해독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열매 부분이 약성이 강하기 때문에 헛개의 열매 부분을 먹는 게 좋습니다. 



다섯 번째로 올리브 열매의 껍질을 깐 후, 10개 정도를 잘게 썰어 물에 끓입니다. 그렇게 우러난 물과 과육을 먹게 되면 숙취와 두통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로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머리가 아픈 이유가 마신 술에 비해 산소의 양이 적어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억지로라도 눈을 감고 한두 시간 정도 더 잠을 자고, 물도 충분히 자주 마셔 줍니다. 



일곱 번째로 초코우유를 마십니다. 이건 요즘 들어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 술을 마시다 취기가 좀 올랐다 싶을 때 초코우유를 쭉 마시고 자고 일어나면 숙취가 별로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반신욕을 해 줍니다. 반신욕을 하면 몸에 있던 알코올의 안 좋은 성분들과 독소, 노폐물이 빠져나갑니다. 음주 후 너무 뜨거운 물로의 반신욕은 좋지 않지만, 어느 정도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해주는 것은 숙취에 뿐만 아니라 피부를 위해서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다른 팁은 편두통이 심할 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많은 의학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나왔던 방법인데, 저도 편두통이 심할 때 해보고 꽤 효과를 봤습니다. 먼저 목덜미 정중앙의 머리카락이 나 있는 곳 바로 아래쪽을 꾹 눌러 줍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 1~2cm 정도 대각선 양쪽 위를 손가락으로 눌러 빙글빙글 돌려줍니다. 



이상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번 꾹 눌러주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유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지식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식과 라섹 차이점  (0) 2020.05.29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0) 2020.05.28
휴대폰 분실시 대처방법  (0) 2020.05.23
국민행복카드 사용방법  (0) 2020.05.22
코골이 줄이는 방법  (0) 2020.05.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