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들 중에는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수익이나 광고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를 자주 보게 되는데요. 실적 보고서에는 페이지 뷰? 클릭수? CTR? CPC? RPM? 등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단어들을 모르고 블로그 활동을 하셔도 상관없지만 알고 하시면 더욱 체계적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광고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생소하고 어려운 애드센스 용어들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예상 수입 - 최근 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수입으로 오늘, 어제, 이번 달 또는 전체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뷰 -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본 수치를 알려줍니다.
3. 노출 수 - 총 페이지에 걸려있는 광고의 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하나의 페이지에 광고가 3개 걸려있으면 3개로 인식합니다.
4. 클릭 수 - 직접 광고를 클릭한 수치를 의미합니다.
5.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io) - 보통 '클릭률'이라고 하는데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노출 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의 조회 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했다면 CTR은 0.8%입니다. (클릭수 / 페이지뷰 × 100)
6. 노출 CTR - 광고가 노출된 숫자당 클릭을 의미하는 것으로 페이지 한 장에 광고가 한 개 게재되어있다면 노출 CTR과 페이지 CTR은 같습니다. (노출수 / 페이지뷰 × 100)
7.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이란 뜻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를 게시한 게시자가 가져가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CPC의 단가는 광고주가 정하는 것으로, 제품에 따라 금액은 달라집니다.
8. 페이지 RPM(Revenue Per Mile) - 천 번의 페이지 뷰당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하는 것으로 '페이지 노출당 수익'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250회의 페이지 조회 수에 따른 예상수입이 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0달러가 됩니다. (예상 수입 / 페이지 뷰 × 1000)
9. 노출 RPM - 1000개의 노출광고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노출수 / 페이지 뷰 × 1000)
이상 구글 애드센스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뷰어 다운로드 (0) | 2019.09.27 |
---|---|
박스헤드 2인용 게임하기 (0) | 2019.01.08 |
컴퓨터 소리가 안나올때 해결방법 (0) | 2018.12.01 |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간단합니다 (0) | 2018.11.30 |
마이 이더 월렛(myetherwallet) 만들기 및 사용법 (4) | 2018.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