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백과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by 로너킷 2020. 9. 2.

간은 문제가 생겨도 큰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의 장기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인체 내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각종 물질의 대사를 담당하기 때문에 인체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가장 많은 일을 하는 기관입니다. 

 

하지만 간에 중대한 이상이 생겨도 초기에는 증상이 없으므로 질병을 키우게 되면 나중에는 간 이식까지 가야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이 생긴다면 가볍게 넘기지 말고 꼭 진료를 받아보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 얼굴이 가렵습니다.

간수치가 정상수치보다 2배 이상 높으면 지방간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황달 증상과 침착 증상이 생겨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합니다. 이는 몸의 면역체계가 망가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피부발진이 일어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만성피로에 시달립니다.

알코올성이나 바이러스성으로 인한 급성간염이 발생하면 간세포가 파괴되기 시작하면서 에너지 대사를 제대로 수행할 수 없어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 정도로 몸이 피곤하거나 매일 피곤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 진단법

안녕하세요. 요즘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만성피로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이란 수면을 취해도 피로가 계속되고 일을 하면

sonnycom.tistory.com

3. 대소변의 색이 변합니다.

소변의 색은 진한 갈색으로 변하고, 변은 눈에 띄게 연해집니다. 일시적으로 대장이 안 좋으면 생기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얼굴색의 변화와 함께 대소변의 색에 변화가 생겼다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감기와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감기걸린 것처럼 두통이 오고, 온몸에 열이나며, 근육통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감기와 구별할 수 있는 부분은 감기 증상의 경우 기침과 콧물 증상이 동반되지만 간염은 이런 증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5. 몸이 붓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부종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간이 피곤하여 문제가 생기면 발이나 발목에 부종이 발생합니다. 또한 식욕도 저하되고, 코피와 같은 출혈 증세가 나타나곤 합니다.

 

6. 시력이 저하됩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면 시력이 저하됩니다. 갑자기 사물들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면 간이 안 좋다는 증거입니다. 눈은 간과 연계되어 간에 이상이 생기면 눈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간수치를 낮추는 올바른 습관

1. 스트레스를 꼭 풀어주세요

2. 금주와 금연을 생활화하세요.

 

3.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여 생체리듬을 일정하게 유지하세요.

4. 자극적인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을 멀리하고 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세요. 간에 좋은 음식에는 미나리, 부추, 다슬기, 사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이상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정말 중요한 간 특히나 많은 일을 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자주 휴식을 취해 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잘 숙지하셔서 건강한 간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지식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엽산 효능 부작용  (0) 2020.09.04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0) 2020.09.03
통풍에 해로운 음식 정리  (0) 2020.09.02
가족돌봄비용 신청방법  (0) 2020.08.31
볼펜자국 지우는 방법 꿀팁  (0) 2020.08.29

댓글